어머이건 필수야! 법왕 만들기

2020. 10. 16. 11:28카테고리 없음

굿모닝!!먀리큐 이지요.또한번 마이 사이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해유.!날씨가 깨끗한게 매우 즐거워요.이웃님들~ 오늘 어떤일 하고 보냇나요? :-ㅁ이번에 얘기할 핵심은이랍니다.마음의 준비 되셨으면 지금이순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가보쥬 :)

아하!! 근데 사실저도 #법왕 #법왕 #법왕 달라이 라마 가 무엇인지 가끔가다 궁금했어요.이웃분들 검색에 제가 즐거운 마음으로 찾아보게되었어요.그람 정말 준비해볼까요?애청자분들의 사랑에 힘입어서곧 백제 법왕과 무왕의 불교정책 시작합니다.

많은 이웃님들이 찾으시는 게 당연하게도 법왕입니당이 포스팅이 인생이 두려운 사람에게, 그리고 좀처럼 삶을 포기하려고 하는 누군가에게 살아야 할 클리어한 생각을 제안할 수 있길 확고히 부탁합니다.혹시 이러한 느낌이 난 적 있나요?도대체 지금 무얼 위해 살아가지?현재, 이슈가 굉장히 높은 관심사 중에서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게 당연하게도 법왕입니당이게뭐지? 느끼실 수있겠지만 통계적으로 많이들 검색하시는 시원한 햇살을 맞으면 검색을 즐길 수 있는 고마운시간 구독자분들의 노여움이 없도록 열심히할게요.자주 느끼는거지만 달콤한 사랑을 배불리 먹고 행복한 상황에서 블로깅 하는것이 너무나도 행복입니당이렇게 먀릭크 블로그에서 괜찮은 퀄리티의 블로그 즐기고가셔요.

성은 부여(夫餘), 이름[諱]은 선(宣) 또는 효순(孝順)으로 《수서(隋書)》에는 여선(餘宣)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시호는 법왕(法王)입니다.
제28대 혜왕(惠王, 재위 598~599)의 맏아들로 알려져 있지만 《수서》에는 법왕이 창왕(昌王)이라고도 하는 제27대 위덕왕(威德王, 재위 554~598)의 아들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혜왕이 즉위한 다음해에 죽자 법왕이 왕위를 이었으나, 그도 혜왕과 마찬가지로 재위 2년 만에 죽었다.
이처럼 재위 기간이 짧기 때문에 《삼국사기(三國史記)》에도 법왕과 관련해서는 많은 내용이 기록되어 있지 않다.
시호에서도 나타나듯이 불교를 숭상하여 왕위에 오른 599년 12월에 살생을 금지하고 민가에서 사냥용으로 기르는 매와 새매를 모두 놓아주고 고기 잡고 사냥하는 도구를 모두 태워버리라고 명령했습니다.
그리고 이듬해에는 왕흥사(王興寺)를 창건하고 승려 30인을 출가시켰으며, 가뭄이 들자 칠악사(漆岳寺)에서 기우제를 지냈습니다는 내용이 전해진다.
《삼국사기》에는 왕흥사가 600년(법왕 2)에 창건되어 무왕(武王) 때인 634년(무왕 35)에 완성되었다고 기록되어 있지만, 《삼국유사(三國遺事)》에는 무왕 때에 지명법사(知命法師)의 도움을 받아 연못을 흙으로 덮어 창건했습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2007년 충청남도 부여의 왕흥사지(王興寺址)에서 발굴된 청동 사리함에는 “정유년(577년) 2월 15일 백제왕 창이 죽은 왕자를 위해 사찰을 세웠다.
본래 사리 2매를 묻었을 때 신의 조화로 셋이 되었다(丁酉年二月十五日百濟王昌爲亡王子爲刹本舍利二枚葬時神化爲三)”는 명문이 새겨져 있어서 왕흥사가 법왕 이전인 위덕왕 때에 이미 창건되었다는 사실이 확인되었다.
법왕은 즉위 이듬해 여름에 죽어서 아들이 장(璋)이 왕위를 이었다(제30대 무왕).
법왕의 가족관계는 정확히 확인되지 않는데, 무왕이 조카인 복신(福信)을 당나라에 사신으로 보냈습니다는 기록 등으로 볼 때 적어도 무왕 이외에 하나 이상의 아들은 더 있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오늘은 법왕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법왕지식을 쌓으셨나요?오늘 하루 유익한 하루 되세요.여기까지 법왕 달라이 라마 마릭크 올립니다.씨유레이러~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