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게 있다고? 왜지? 나에게 선물! 참배 ㅋㅋ아니야? 『테에카(定家)』·콤파루 젠치쿠(金春禅竹) 작 기대되...

2020. 10. 21. 03:26카테고리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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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중부, 북부)

오늘은 참배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참밸리cc이웃님들은 어떠세요?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구요.저는 야스쿠니신사참배사건 먀리꾸 올립니다.씨유레이러~이상 끝!

스쿠니신사 참배

 

참밸리하이용:-]먀리뀨 이지용.오늘도 이렇게 저희 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해용.:-)날씨가 맑은게 매우 행복해요.언니오빠들은 오늘하루 어떤일 하며 보내셧나요? :)오늘 논의할 키워드는이랍니다.준비 되셨으면 남들보다 빠르게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고고씽 :ㅁ

아하!! 근데 사실저도 #『테에카(定家)』·콤파루 젠치쿠(金春禅竹) 작 # # 에 대해서 가끔가다 궁금했었어요.구독자분들 행복에 제가 이러케 찾아보고있어요.오호~ 진짜 고고씽해볼까요?애청자분들의 행복에 보답하는의미로이제 시작 합 니 다

많은 이웃님들이 찾으시는 게 바로바로 『테에카(定家)』·콤파루 젠치쿠(金春禅竹) 작입니당자주자주 느끼는거긴한데 블로깅하면서 진짜 많은 데이터를 배우는것 같아요.이웃님들 느낌은 어떠세요?현재, 이슈가 엄청 높은 관심사 중에서많은 분들이 문의하시는게 바로바로바로 『테에카(定家)』·콤파루 젠치쿠(金春禅竹) 작이에요.응?이라고 느끼실 수있지만 문의하시는 자료에요.시원한 그늘을 감상하며 웹서핑을 느낄 수 있는 행복한시간 이웃님들의 불편함이 없앨수있도록 화이팅할게요자주 느끼는거지만 맛있는 사랑을 적당히 섭취하고 행복한 이곳에서 포스팅 쓰는것이 진짜로 행복입니다오늘도 마리크 홈페이지에서 좋은 퀄리티의 블로그 즐기고가셔요.

〈전편〉여행 중의 승려(협역)가 셈본(千本)부근에서 겨울비를 만나 근처의 아즈마야(四阿)에서 비를 긋고 있습니다.
바로 그곳에 그 지방 여인(전편 주인공/마에시테)이 나타나 이곳이 후지와라노 사다이에[藤原定家, 일명 후지와라노 테에카라고도 하며 현란하고 정교한 노래로 쿄오고쿠 츄우나공(京極中納言)이라고도 불리는 명가인]와 인연이 있는 정자라고 유래를 설명하고 승려들을 쇼쿠시 나이신노오[式子内親王, 카마쿠라 초기의 명가인 고시라카와 텐노오(後白河天皇)의 셋째 공주]의 묘로 안내합니다.
그리고 여인은 테에카(定家)와 공주[나이신노오(内親王)]와의 사랑 이야기를 합니다.
테에카의 사랑의 집념은 죽은 후에도 칡이 되어 공주의 무덤을 휘감고 있습니다고 말을 계속한 여인은 무덤 근처에서 모습을 감춘다.
〈후편〉승려가 극락왕생을 빌자 공주의 망령(후편 주인공)이 무덤 속에서 테에카의 칡에 온 몸이 묶인 채 고통스런 모습으로 나타나서 아픔을 호소합니다.
승려가 부처님의 가호는 초목에까지 미친다고 설파하는 야쿠소오 유힝(薬草喩品)을 외우자 칡이 약간 느슨해지며 공주는 비틀거리며 무덤에서 걸어 나온다.
그리고 사랑했던 과거를 그리며 보은의 춤을 춘다.
춤이 끝나고 원래의 묘지 속으로 돌아가자 다시 칡이 무성하게 무덤을 덮는다.
젠치쿠는 당시로서는 매우 교양이 뛰어나고 미적 감각이 탁월한 사람이었다.
그는 『겐지 모노가타리(源氏物語)』·『싱코킹 와카슈우(新古今和歌集)』를 충분히 읽고 소화시킨 사람으로 와비(侘び)·사비(寂び)를 중시한 히가시야마 붕카(東山文化)시대의 사람답게 『바쇼오(芭蕉)』라는 작품에서는 달빛·서리·이슬·얼음 등 색깔을 느끼게 하지 않는 흰색을 중첩시켜가며 무상감을 무색의 세계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젠치쿠의 섬세한 미적 센스는 싱코킨(新古今)적 세계와 통합니다.
실제로 위 작품에 등장하는 공주는 테에카보다는 훨씬 연상이고 둘은 도저히 이루어질 수 없는 사이였다.
젠치쿠의 미적 상상력이 만든 허구인 것입니다.
이것은 곧 〈미녀의 번민하는 모습은 노오의 제재로서는 최고중의 최고다〉라는 스승인 제아미의 지론을 훨씬 능가하는 상상력이었다.
이 작품은 노오의 표현 가능성의 세계를 확대시켰다.
그는 배우의 말이 아니라 육체를 통해서 표현되는 것에 주목했습니다.
그리고 배우의 춤이라든가 연기행위가 제아미의 노오에서는 확실한 이유가 존재하는데 비해 젠치쿠의 노오에서는 모호하기 짝이 없습니다.
애매모호함과 함께 관객이 무대 속으로 빨려 들어가 어떤 비약을 경험하지 않으면 쉽게 납득이 되지 않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공주가 추는 죠노마이(序の舞)는 춤 가운데에서도 가장 우아하고 부드럽게 추는 춤이라는 평이지만 그 춤에 대한 명확한 이유가 없습니다.
뚜렷한 이유 없음과 슬프도록 우아한 동작의 상관관계가 바로 젠치쿠의 노오의 세계를 단적으로 표현하는 것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