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지? 불곡산 총정리

2020. 10. 22. 06:06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요:ㅁ먀릭크 이지용.또한번 저의 BLOG를 찾아와주셔서 감사해유.:-ㅁ하늘이 깨끗한게 매우 기분좋아요.형동생들은 오늘하루 무엇을 하고 보내셧나요? :-]바로 얘기할 핵심은이지요~마음의 준비 되었으면 남들보다 빠르게 시작하쥬. 가보쥬 :ㅇ

"> 그나저나 사실저두 #불곡산 #불곡산 등산코스 #불곡산 를 진짜 궁금했었는데요애청자분들 행복에 제가 행복한마음으로 찾아보고있어요.오호~ 정말로 고고씽해볼까요?구독자분들의 관심에 힘입어서이제 분당 불곡산 시작합니다.

다양한분들이 문의하시는게 바로 불곡산입니다.항상 생각하는거지만 블로깅하면서 정말 많은 내용을 얻는것같아요.잇님들은 느낌은 어떠셔요?요즘, 인기가 가장 올라가는 관심사 중에서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게 바로 불곡산이에요.어렵게 느끼실 수있지만 통계적으로 많이 문의하시는 딱좋은 바람을 감싸안으며 인터넷을 느낄 수 있는 감사한시간 구독자분들의 노여움이 안생기도록 노력할게요자주 드는생각이지만 달콤한 음식을 배불리 먹고 적당한 여기에서 블로깅 쓰는것이 정말이지 행복이네요이렇게 먀리크 포스팅에서 괜찮은 퀄리티의 포스팅 보고가세요.

높이는

465m입니다.
불국산(佛國山)이라고도 부른다.
양주시 유양동과 백석읍의 경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대동여지도에 ‘양주의 진산’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별로 높지 않고 밋밋해 보이지만, 암릉과 경사진 능선이 많아 산행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잘 알려져 있지 않고, 서울에서 가까워 호젓한 당일 코스로 좋다.
산 중턱에는 신라 때인 898년(효공왕 2)에 도선국사가 창건하였습니다는 백화암이 있습니다.
창건 당시에는 불곡사(佛谷寺)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절 앞마당에는 수백 년 된 느티나무가 있어 사찰의 역사를 실감나게 합니다.
산행은 유양동 백화암 입구에서 시작합니다.
유양초등학교 앞에서 도로를 따라 서쪽으로 가다 보면 백화암 입구 표지판이 있습니다.
이 표지를 따라 북쪽 시멘트 길을 따라가면 백화암에 이른다.
백화암은 임진왜란과 6·25전쟁 때 많이 소실되어 지금은 아담한 규모로 남아 있습니다.
이곳에서 식수를 준비하여 본격적인 산행에 오른다.
백화암 옆 계곡길을 따라 오르면 안부 사거리가 나온다.
여기서 북서쪽 능선을 따라 오르는데, 이 길에서 정상까지의 등산로는 바위가 많습니다.
정상에서는 시야가 탁 트여 전망이 좋다.
남쪽으로 도봉산 능선들이 보이고, 멀리 의정부시와 동두천시가 내려다보입니다.
하산은 정상에서 서쪽 능선을 따라 420봉으로 내려간다.
이 길로 가다보면 암봉 위에 얹힌 바위 틈으로 빠져나가기도 하고, 밧줄을 잡고 가기도 합니다.
420봉에서 방성 2리로 하산합니다.
이 코스는 3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북쪽에서 산에 오르는 코스도 있습니다.
북산리 샘내 정류소에서 출발하여 부흥사를 거쳐 십자로고개에 이른다.
이곳에서 정상에 올랐다가 백화암으로 내려오는 코스입니다.
이 코스도 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교통편은 의정부까지 전철이나 버스를 이용하고, 의정부에서 유양동행이나 샘내 정류소까지 시내버스를 이용합니다.
승용차를 이용할 경우, 3번 국도를 타고 의정부에 이른다.
의정부에서 양주시 주내검문소를 지나 유양동 방향으로 좌회전을 합니다.
부근에는 송추유원지·일영유원지·장흥관광지 등 유원지가 많습니다.
산 아랫마을에는 숙박 시설이 거의 없으므로, 의정부 시내나 장흥에서 이용합니다.

오늘은 불곡산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불곡산 등산코스도움 되셨나요?마지막으로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래요.저는 불곡산 먀리큐 드립니다.좋은 모습으로 다시만나요안뇽~

곡산

 

불곡산 등산코스

 

불곡산

 

분당 불곡산

 

불곡산 (성남)

 

불곡산 (양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