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있니? 수선사 에 대해 알아봅시다

2020. 10. 23. 03:33카테고리 없음

굿모닝:-)먀리크 이지용.영광스럽게도 제 BLOG를 놀러와주셔서 감사합니다.:)하늘이 깨끗한게 매우 만족해요.이웃님들은 오늘은 무얼 하면서 보내시나요? !여기서 이야기할 메인은이지요~준비 되셨으면 총알보다 빠르게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가봅시다 :)

근데 사실저도 #수선사 #수선사 #경남산청수선사 라는게 가끔가다 궁금했었는데요이웃분들 행복에 제가 이러케 찾아보고있어요.오호~ 정말 준비해볼까요?구독자분들의 응원에 힘입어서자, 수선사 결사 시작합니다.

;"> 많은 이웃님들이 문의하시는게 바로 수선사입니다.항상 느끼는거지만 블로깅하면서 매우 새로운 데이터를 얻어가서 좋아요이웃님들 느낌은 어떠신가요?최근, 이슈가 굉장히 많은 관심사 중에서많은 분들이 문의하시는게 바로 수선사입니다.힘들게 고민하실 수있지만 일반적으로 많이 검색하시는 자료에요.시원한 햇살을 감상하며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고마운시간 구독자분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화이팅할게요매번 드는생각이지만 맛있는 사랑을 배불리 받아들이고 좋은 온도에서 포스팅 쓰는것이 진짜로 행복입니당이렇게 먀리뀨 블로그에서 높은 퀄리티의 포스트 즐기고가셔요.

보조국사(普照國師) 지눌(知訥)에 의해 만들어진 혁신 불교적인 신앙결사(信仰結社)단체.
1190년(명종 20) 공산(公山, 지금의 팔공산) 거조사(居祖寺)에서 결성된 것으로, 초명은 정혜사(定慧社)입니다.
무신정권기에 불교계에서 선종이 중흥하고, 한편으론 불교계의 모순에 대한 반성과 자각이 작용하면서 신앙 결사운동이 활발하게 전개되었다.
결사란 뜻을 같이하는 도반(道伴)들이 자신들의 신앙수행을 위해 맺은 단체라는 의미로서, 이러한 모임의 사원은 '사(寺),가 아닌 '사(社),라고 불렸다.
수선사는 1190년, 지눌이 거조사에서 정혜를 닦는 결사로서 정혜사를 결성함으로써 시작되었으며, 뒤에 송광산(松廣山)에 있는 길상사(吉祥寺)로 근거지를 옮기고, 왕명에 의해 송광산을 조계산으로, 정혜사를 수선사로 개칭했습니다.
수선사는 제2세 진각국사(眞覺國師) 혜심(慧諶) 때 무인집정인 최우와 밀접한 관계를 맺게 됨으로써 교단이 크게 발전했습니다.
수선사는 고려 말에 이르기까지 16국사(國師)와 같은 고승을 배출하며 고려 후기 불교계에 많은 영향을 끼쳤다.

center;"> 이 포스팅은 수선사 을 조사하여 알아보았는데요.수선사도움이 좀 되셨나요?오늘 하루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래요.여기까지 경남산청수선사 마리꾸 였습니다.다음에 다시만나요~바이~